우리는 단일 프레임에 뷰를 캡처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그렇게 할 수 없었던 경우를 여러 번 만났습니다. 이제 파노라마 사진이 우리를 구해줄 때입니다. 와이드 포맷 사진이라고도 알려진 파노라마 사진은 수평으로 늘어난 초점 영역을 캡처하여 단일 프레임에 맞추는 데 사용됩니다. 파노라마 사진은 더 이상 로켓 과학이 아니며 전문 지식이 없어도 최대한 쉽게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사진은 내장된 iPhone 카메라 와 타사에서 개발한 앱을 사용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파노라마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카메라 > 옵션 > 파노라마를 탭하세요. 따라서 화살표와 노란색 선이 표시됩니다. 화살표는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방향을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오른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탭하면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샷이 빗나간 것처럼 보이도록 실패한 노란색 선과 정렬된 뷰를 유지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것이 아마도 파노라마 사진을 찍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iPhone 카메라의 이 모드가 완벽한 전환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노출이 매우 다양한 뷰에서는 사진의 특정 영역이 과다 노출되고 다른 영역은 노출이 부족하여 제대로 캡처되지 않은 사진이 남습니다. 또한 내장 카메라는 일반적인 인물 방향 이상으로 노출 높이를 높일 수 있는 범위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Microsoft에서 개발한 Photosynth 앱은 파노라마 사진 촬영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료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 앱의 작동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시작 아이콘을 탭하면 카메라가 움직일 때마다 카메라가 일련의 사진을 찍기 시작합니다. 캡처가 끝나면 촬영한 이미지를 하나로 연결합니다.
1. 앱을 사용하면 연결된 이미지에서 제거하려는 영역을 자를 수 있습니다.
2. 게다가 이 앱은 내장된 카메라 렌즈가 커버할 수 있는 일반 인물 사진 방향보다 사진의 높이를 늘릴 수 있는 범위를 제공합니다.
3. 이미지의 노출은 거의 변함이 없습니다.
이 앱은 가격표가 함께 제공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Photosynth 앱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1. 이 앱에 추가된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캡처하는 순간마다 카메라가 가리키는 위치를 보여주는 지도와 같은 그리드가 있는 가속도계입니다.
2. 또한 앱은 이미지의 특정 영역을 확대하고 휴대폰을 어느 방향으로든 움직이면 휴대폰의 이미지도 확대된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현실감을 주는 가상 현실 경험을 제공합니다.
3. 단점은 앱의 스티칭이 너무 부정확하고 결함이 있어서 기본 iPhone 카메라가 더 나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iPhone으로 멋진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또 다른 인기 있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1. 이 앱은 360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독특합니다.
2. 사운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 360도 커버리지가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가끔 이러한 사진이 필요하므로 이 앱을 사용합니다.
4. 또한 이 앱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유하는 것도 귀찮을 정도로 어렵습니다.
사용 가능한 타사 앱 중에서 Photosynth가 가장 잘 작동하고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물론 비용은 무료입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내장 카메라도 편리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