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Drop은 사용자가 iPhone, iPad 및 Mac 간에 파일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Apple 생태계 내의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는 iOS 17/18로 업그레이드한 후 "AirDrop이 iPhone/iPad에서 작동하지 않음" 문제를 경험했습니다. 이 문제에 직면한 경우 이 문서에서는 자세한 해결 방법을 제공하고 AirDrop을 다시 시작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iOS 17/18 AirdDop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능한 이유를 알고 나면 아래 해결 방법에 따라 AirDrop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장치가 AirDrop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Apple은 특정 하드웨어 장치에 대해서만 AirDrop 지원을 제공합니다. AirDrop과 호환되는 모든 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잘못된 AirDrop 수신 설정은 "AirDrop이 iPhone/iPad에서 작동하지 않음"의 일반적인 원인이기도 합니다. '수신 끄기'로 설정하면 다른 기기와 파일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AirDrop 설정을 조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제어 센터를 엽니다(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아래로 살짝 밉니다).
2단계. 네트워크 설정 상자를 길게 누른 다음 AirDrop 아이콘을 찾으세요.
3단계. AirDrop을 누르고 "모든 사람" 또는 "연락처만"을 선택하여 수신을 활성화합니다. ( AirDrop 연락처만 작동하지 않나요 ?)
AirDrop은 고속 파일 전송을 위해 Bluetooth 및 Wi-Fi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능 중 하나라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 iOS 17/18 AirDrop이 작동하지 않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luetooth 및 Wi-Fi를 확인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iPhone 또는 iPad에서 제어 센터를 열고 Wi-Fi 및 Bluetooth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단계. 이미 켜져 있는 경우 Bluetooth와 Wi-Fi를 끄고 10초 동안 기다린 후 다시 켜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hone 또는 iPad에서 개인용 핫스팟을 활성화한 경우 AirDrop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개인용 핫스팟을 비활성화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iPhone/iPad에서 "설정" > "개인 핫스팟"으로 이동합니다.
2단계. "개인 핫스팟" 옵션을 끄십시오.
AirDrop은 Bluetooth 신호를 사용하여 장치를 감지하며 Bluetooth의 유효 범위는 일반적으로 10미터 이내입니다. 장치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신호 간섭이 심한 경우 "iPhone/iPad에서 AirDrop이 작동하지 않습니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다시 시작하는 것은 iOS 기기 문제를 해결하는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강제로 다시 시작하여 시스템 상태를 새로 고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iOS 17/18 AirDrop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Phone을 강제로 다시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오래된 iOS 버전에는 iPhone 또는 iPad AirDrop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일으키는 일부 소프트웨어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신 iOS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 iPhone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멈췄나요 ?)
2단계. 기기에 최신 iOS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AirDrop이 iPhone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콘텐츠 및 개인정보 보호 제한에서 비활성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AirDrop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러한 제한 사항을 제거해야 합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 > "스크린 타임"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으로 이동합니다.
2단계. '허용된 앱'을 탭하고 AirDrop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3단계. AirDrop이 비활성화된 경우 스위치를 토글하여 켭니다.
드문 경우지만 최근 계정 로그인 세션이 만료되어 FaceTime, AirDrop 등과 같은 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iPhone 또는 iPad에서 AirDrop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Apple ID 계정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해 보세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iPhone/iPad에서 "설정"을 열고 "이름"을 탭한 후 화면 하단에서 "로그아웃" 옵션을 선택하세요. ( Apple ID에서 로그아웃할 수 없나요 ?)
2단계. 다음으로 Apple ID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끄기'를 탭하세요. iPhone에 복사본을 보관할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단계. 그런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아웃"을 탭하고 "로그아웃"을 다시 탭하여 확인하세요.
4단계. 마지막으로 설정으로 돌아가서 'iPhone에 로그인'을 탭하고 Apple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다시 로그인하세요.
AirDrop에 대한 모든 문제 해결 단계를 시도했지만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는 경우 문제는 장치의 내부 구성 요소와 관련된 것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Bluetooth 또는 Wi-Fi 하드웨어에 결함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iPhone 또는 iPad에서 AirDrop이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까운 Apple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Apple 전문가에게 기기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iPhone에서 AirDrop이 작동하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파일 전송 시 AirDrop을 대신 할 수 있는 다른 훌륭한 타사 도구가 있습니다. Coolmuster Mobile Transfer 는 iOS 와 iOS 간에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훌륭한 AirDrop 대안입니다. 게다가 이 도구는 Android 시스템도 지원하므로 이를 사용하여 iOS 에서 Android 로 또는 그 반대로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Coolmuster Mobile Transfer 의 주요 기능: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Mobile Transfer를 사용하여 iPhone과 iPhone 간에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컴퓨터에 이 도구를 설치 및 실행하고, 적합한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두 대의 iPhone을 PC에 연결한 다음, iDevice의 잠금을 해제하고 "이 컴퓨터를 신뢰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신뢰"를 탭합니다. 알림 프롬프트.
02 기기가 연결되면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가 나타납니다. 보내는 전화가 소스 전화 위치 아래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뒤집기"를 클릭하여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03 전송하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한 후 '복사 시작'을 클릭하면 파일 전송이 시작됩니다. 귀하의 파일은 한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빠르게 전송됩니다.
비디오 튜토리얼:
이 문서에서는 iPhone 문제에서 AirDrop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대한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제공합니다. 문제 해결 후 장치의 AirDrop이 원활하게 작동하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에서는 훌륭한 AirDrop 대안도 소개합니다. AirDrop 파일을 원하지 않는 경우 Coolmuster Mobile Transfer 다운로드하여 더 빠른 방법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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