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iOS 11을 실행하는 iPhone 8을 가지고 있는데 지난 며칠 동안 받은편지함에서 다양한 이메일이 사라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부 이메일은 읽은 후, 일부는 알림을 받았지만 열지 않은 경우입니다. 아직 이메일이 오지 않았나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스마트폰의 휴대성으로 인해 사람들은 iPhone이나 Android 기기에서 이메일을 보내고 읽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이메일에 액세스하기 위해 iPhone과 같은 휴대폰을 추가할 때 설정을 잘못 구성하기 쉬우며 이로 인해 이메일이 사라지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유 없이 iPhone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iPhone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글을 통해 그 이유와 해결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부. iPhone 받은 편지함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이유
2부. iPhone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4가지 솔루션
이유 없이 iPhone 14/13/12/11/X/8 Plus/8/7/6의 귀중한 이메일을 잃어버리는 것은 매우 짜증나는 일입니다. 진정하세요. iPhone 문제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다음과 같이 가능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부적절한 메일 설정 . iPhone을 사용하면 여러 메일 설정으로 메일 앱을 사용자화할 수 있습니다. 메일 앱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으면 iPhone 받은 편지함에서 메일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오류 . iPhone은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디지털 장치 중 하나로 작동하지만 때때로 iPhone 시스템 충돌 문제가 발생합니다. 시스템 오류는 iPhone 받은 편지함에서 메일이 사라지는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3. POP3를 IMAP으로 잘못 구성합니다 . 대부분의 데스크톱 이메일 프로그램은 POP3 이메일 가져오기 프로토콜을 사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POP3는 이메일을 이메일 서버에서 컴퓨터로 이동하거나 다운로드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메일이 컴퓨터에 복사되고 이메일 서버에서 제거됩니다.
그러나 휴대폰에 있는 대부분의 이메일 프로그램은 IMAP이라는 다른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이메일에 액세스합니다. 그리고 IMAP은 설정하지 않는 한 이메일 서버에서 이메일을 제거하지 않고 단순히 복사본을 만듭니다. 중요한 것은 이메일 서버가 기기가 아니라 이메일을 보관하는 공식 장소라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POP3와 IMAP 사이에 충돌이 발생하여 iPhone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참조 : iPhone이 Wi-Fi 문제에 연결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10가지 팁
iPhone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원인을 알고 나면 이 부분에서 iPhone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방법 1. iPhone 문제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Phone을 강제로 다시 시작
iPhone을 하드 재부팅하면 시스템 충돌로 인해 iPhone 문제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것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경우 대부분의 iPhone 시스템 충돌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 지침에 따라 iPhone을 강제로 재부팅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 iPhone 6/6 Plus/6s/6s Plus/5s 및 이전 세대:
전원 + 홈 버튼을 동시에 10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화면이 검게 변하면 두 개의 버튼을 놓습니다. iPhone이 다시 시작되고 Apple 로고가 곧 화면에 나타납니다.
- iPhone X/8/8 Plus/7/7 Plus의 경우:
iPhone 화면이 검게 변하고 Apple 로고가 화면에 표시될 때까지 최소 10초 동안 전원 + 볼륨 작게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두 버튼을 놓습니다. 그러면 iPhone이 재부팅됩니다.
참조 : 재부팅 루프에서 iPhone이 멈추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방법 2. iPhone에서 이메일 계정 삭제 및 다시 추가
강제 재부팅 후에도 iPhone 이메일이 계속 사라지는 경우 이메일 계정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계정을 삭제하고 iPhone에 다시 추가하여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단계. iPhone에서 "설정" > "메일, 연락처, 캘린더"로 이동하여 메일 계정을 찾아 입력한 후 "계정 삭제" 옵션을 선택하세요.
2단계. 그런 다음 "메일, 연락처, 캘린더"로 돌아가서 "계정 추가" 옵션을 선택합니다. iPhone에 메일 계정을 다시 추가하려면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그런 다음 받은편지함을 확인하여 이메일을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 3. iPhone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한 없이 메일 동기화
때로는 지난 30일 동안의 메일을 동기화하도록 메일 앱을 설정했다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난 30일 동안 새 이메일이 없으면 iPhone은 받은 편지함에 이메일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지침에 따라 "제한 없음"으로 "동기화할 메일 일수"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설정 앱을 열고 '메일, 연락처, 캘린더'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아래로 스크롤하여 "동기화할 메일 일수" 옵션을 찾아 "제한 없음"으로 설정하세요. 그러면 iPhone의 메일 앱이 이전 이메일을 모두 동기화할 수 있게 되며 이제 받은편지함에서 받은 이메일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 4. iPhone에서 POP3와 IMAP 간의 충돌을 해결하기 위해 메일 설정 변경
이메일 사본을 장치에 다운로드하고 POP3(Post Office Protocol 3)를 통해 로컬로 사용할 수 있으며 IMAP(내부 메시지 액세스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모든 장치와 이메일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iPhone은 서버에서 이메일을 제거하지 않고 메일 서버에서 복사본을 만드는 IMAP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iPhone에서 IMAP을 POP3로 변경하면 충돌이 발생하여 iPhone에서 이메일이 사라지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메일 계정의 설정을 확인하세요. 다음 지침에서는 Outlook 2016 메일을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1단계. 컴퓨터에서 Outlook 2016을 열고 Gear "파일" > "정보" > "계정 설정" >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2단계. 그런 다음 현재 POP3 계정을 강조 표시하고 "변경" > "추가 설정" > "고급"을 클릭하고 배달 섹션 아래의 "서버에 메시지 사본 남기기" 옵션 앞의 확인란을 선택하십시오.
3단계. "10일 후 서버에서 제거" 옵션 앞의 확인란을 선택 취소하거나 원하는 제한된 날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hone에서 삭제된 이메일을 완전히 삭제하려면 "삭제된 항목"에서 삭제되면 서버에서 제거" 앞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
AirDrop이 Mac 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