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데 배달됐다고 하지 않고 소리를 내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특정 사람에게만 하고 차단되지 않습니다."
- Apple 커뮤니티에서
iMessage는 Apple 사용자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는 메시징 도구이며, "배달됨" 상태를 통해 메시지가 수신자의 기기에 성공적으로 도달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iMessage에 "배달됨"이 표시되지 않아 "내 iMessage가 배달되었다고 표시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iMessage가 배달되었다고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또는 "iMessage가 전송된 경우 배송이 안 왔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 문서에서는 이 문제의 가능한 원인을 자세히 분석하고 iMessage가 전달되지 않는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목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iMessage에 '전달됨'이 표시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메시지가 수신자의 기기에 성공적으로 전달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가능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제 iMessage가 '배달됨'으로 표시되지 않는 이유를 알았으므로 iMessage가 배달되지 않는다고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구체적인 솔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iMessage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합니다. 기기가 Wi-Fi나 셀룰러 데이터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단계에 따라 iPhone의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세요.
1단계. "설정" > "Wi-Fi"로 이동하여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단계.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설정' > '셀룰러'로 이동하여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3단계. 웹페이지를 열거나 다른 앱을 사용해 네트워크 연결을 테스트합니다.
4단계. 연결이 불안정할 경우 라우터를 다시 시작하거나 다른 네트워크로 전환해 보세요.
네트워크 또는 셀룰러 데이터에 문제가 없다면 다음 팁을 시도해 보십시오. iPhone의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면 많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설정" > "일반" > "iPhone 전송 또는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단계. 장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하세요.
3단계. 기기가 다시 시작될 때까지 기다린 후 Wi-Fi에 다시 연결하고 iMessage를 다시 보내보세요.
경우에 따라 iMessage를 껐다가 다시 켜면 상태가 새로 고쳐지고 iMessage가 전달되지 않는다고 표시되는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 > "메시지"로 이동합니다.
2단계. "iMessage" 토글을 끄고 5초 동안 기다린 다음 다시 켜십시오.
3단계. 새 메시지를 보내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오래된 iOS 버전은 시스템을 불안정하게 만들어 iMessage가 전달되었다고 표시되지 않지만 응답하는 등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장치의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 iPhon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실패했나요 ?)
2단계. 업데이트가 있으면 "다운로드 및 설치"를 탭하세요.
3단계.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기기를 다시 시작하고 iMessage 기능을 테스트하세요.
iPhone을 강제로 다시 시작하거나 다시 시작하여 "iMessage가 전달되지 않음"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App Store가 작동하지 않음 , 터치 스크린 결함 등과 같은 광범위한 iPhone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Phone X, 11, 12, 13 이상:
iPhone 6, 7, 8, SE(2세대 또는 3세대)의 경우:
iPhone SE(1세대), 5 이하의 경우:
iMessage가 제대로 전송되지 않는 경우 "SMS로 보내기" 옵션을 활성화하면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는 것을 방지하는 백업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설정" > "메시지"로 이동합니다.
2단계. "SMS로 보내기" 토글을 찾아서 켭니다.
내 iMessage가 일관되게 전달되지 않는다고 표시되면 Apple ID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해 보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 > "메시지" > "보내기 및 받기"로 이동합니다.
2단계. Apple ID를 찾아 탭하세요.
3단계. 팝업 창에서 "로그아웃"을 선택하세요. ( Apple ID에서 로그아웃할 수 없나요 ?)
4단계. 잠시 기다린 후 동일한 Apple ID를 사용하여 다시 로그인하세요.
드물기는 하지만 유지 관리를 위해 iMessage 서버가 다운되어 모든 사람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문제인지 확인하려면 최근 업데이트 및 중단 목록이 나와 있는 Apple의 시스템 상태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상태가 양호한 서비스는 녹색 점으로 표시되고, 문제가 있는 경우 노란색 점으로 표시됩니다.
어떤 방법도 작동하지 않으면 더 심각한 시스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iOS 시스템 복구는 데이터 손실 없이 iMessage가 전달되지 않는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시스템 오류를 수정할 수 있는 전문 iOS 시스템 복구 도구 입니다.
iOS 시스템 복구의 하이라이트:
다음은 iOS 시스템 복구를 사용하여 iMessage가 전달되었다고 표시되지 않지만 응답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01 컴퓨터에 도구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 iOS 시스템 복구"를 선택하십시오.
02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연결을 신뢰하세요. 그런 다음 "시작"을 클릭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복구 모드로 들어갑니다.
03 "표준 모드"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진행하세요. 도구가 필요한 iOS 펌웨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04 펌웨어가 다운로드되면 "복구"를 클릭하여 복구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이 도구는 장치를 수정하고 iMessage가 전달되지 않는 것과 같은 문제를 해결합니다.
iMessage가 전달되지 않는다고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하면 위에 언급된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네트워크를 확인하거나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거나 설정을 조정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기기 기능을 빠르게 복원하고 iMessage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문 도구인 iOS 시스템 복구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기사:
iOS 16/17/18 iMessage가 작동하지 않음 [11가지 기본 팁 및 1가지 궁극적인 수리]
[해결됨] iMessage에서 동기화가 일시 중지되었습니다: 이유 및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