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이동통신사가 있어서 이 iPhone을 판매하려고 하는데 모든 구매자가 재설정을 원합니다. 내 비밀번호를 묻는 경우 올바른 비밀번호를 입력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때로는 확인 시간이 초과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미 이동통신사를 변경하고 이를 비활성화했습니다. 전화로 물어보니 그게 원인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Apple 커뮤니티에서
iPhone을 판매, 선물 또는 수리하기 전에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기기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도록 선택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iPhone의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가 작동하지 않아 장치에서 콘텐츠가 제대로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iPhone이 지워지지 않는 일반적인 이유를 살펴보고 장치를 성공적으로 재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iPhone에서 모든 콘텐츠와 설정을 지울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능한 이유를 파악한 후 iPhone이 모든 콘텐츠와 설정을 지우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기본 수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iPhone을 지울 수 없는 경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iPhone을 강제로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강제로 다시 시작하면 iPhone이 지워지지 않는 것을 포함하여 iPhone과 관련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단계는 iPhone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iPhone을 강제로 다시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iPhone을 삭제 하려면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합니다. 보다 안정적인 Wi-Fi 네트워크로 전환하거나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여 올바른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설정" > "일반"을 엽니다.
2단계. "iPhone 전송 또는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3단계. 장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내 iPhone 찾기" 기능은 사용자의 장치를 보호하도록 설계된 도구로, 장치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장치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지우기 작업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지우기 전에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기능을 끄면 추가 보호 기능이 제거되어 콘텐츠를 보다 원활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을 열고 상단의 "Apple ID"를 탭하세요.
2단계. "나의 찾기" > "나의 iPhone 찾기"를 선택합니다.
3단계. Apple ID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기능을 끄세요.
사용자는 오래된 iPhone이나 iPad를 지울 때 SIM 카드를 삽입하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 공장 초기화 프로세스 중에 서버 오류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iOS 기기를 지울 때는 SIM 카드가 삽입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최신 버전의 iOS 사용하면 알려진 버그를 수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스템 안정성과 보안도 향상됩니다. 이전 iOS 버전과의 호환성이나 보안 문제로 인해 "iPhone 지우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라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치 지우기를 시도하기 전에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엽니다. ( iPhon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실패했나요 ?)
2단계. 업데이트가 있으면 "다운로드 및 설치"를 탭하세요.
3단계.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장치를 다시 지워보세요.
위의 방법 중 어느 것도 "iPhone에서 회색으로 표시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iCloud 계정에서 로그아웃하고 iPhone을 재설정해 보십시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설정"을 열고 상단의 Apple ID를 탭하세요.
2단계. 페이지 하단까지 아래로 스크롤한 후 '로그아웃'을 탭하세요. ( Apple ID에서 로그아웃할 수 없나요 ?)
3단계. 화면의 지시에 따라 로그아웃 절차를 완료합니다.
내장된 지우기 방법이 여전히 작동하지 않고 "iPhone의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가 작동하지 않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대체 해결 방법을 시도하여 데이터 지우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Coolmuster iOS Eraser 는 iPhone의 모든 데이터를 철저하게 지워 어떤 iPhone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 로도 복구할 수 없게 만드는 전문적인 데이터 제거 도구입니다. 내장된 지우기 기능에 비해 이 도구는 더 포괄적이므로 장치를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거나 제공하기 전에 데이터를 삭제하는 데 특히 적합하므로 데이터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Coolmuster iOS Eraser 의 주요 기능:
iOS 지우개를 사용하여 iPhone에서 모든 항목을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설치 후 USB를 통해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연결되면 iPhone에서 데이터를 지울 수 있는 기본 인터페이스가 나타납니다.
02 메인 인터페이스에서 "삭제"를 클릭하고 원하는 보안 수준을 선택한 후 확인하세요. "낮음", "보통" 또는 "높음" 보안 수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하세요.
03 제공된 공간에 "삭제"를 입력하여 확인한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세요. iPhone 데이터의 완전한 삭제를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시작하세요. 프로그램은 간단한 검사 후에 장치의 데이터 삭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04 삭제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iPhone이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이 iPhone 데이터를 즉시 덮어씁니다. 전체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iPhone의 모든 데이터는 복구 가능성 없이 영구적으로 되돌릴 수 없게 삭제됩니다. 그런 다음 iPhone을 새 iPhone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튜토리얼:
또 다른 방법은 iTunes를 통해 iPhone을 공장 설정으로 복원하여 모든 콘텐츠와 설정을 지우는 것입니다. iTunes를 통해 iPhone을 초기 설정으로 복원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iPhone에서 "내 iPhone 찾기" 기능을 끄십시오. ( 나의 iPhone 찾기를 어떻게 끄나요 ?)
2단계.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를 엽니다.
3단계. iTunes에서 장비를 선택한 다음 "iPhone 복원"을 클릭하세요.
4단계. 작동을 확인한 후 iTunes는 자동으로 최신 iOS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장치를 공장 설정으로 복원합니다.
iPhone이 iCloud 계정에 연결되어 있고 "내 iPhone 찾기"가 활성화된 경우 iCloud를 통해 원격으로 장비를 지울 수 있습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컴퓨터나 다른 기기에서 iCloud.com 에 액세스하고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2단계. "나의 찾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장치를 선택하세요.
3단계. "iPhone 지우기" 옵션을 클릭하고 작업을 확인합니다.
iPhone이 지워지지 않으면 위의 방법을 하나씩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철저하고 안전한 데이터 삭제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Coolmuster iOS Eraser 신뢰할 수 있는 선택입니다. 기기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도록 보장하여 기기를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거나 제공하는 데 적합합니다.
관련 기사:
[해결됨] iOS 18 업데이트 후 iPhone이 켜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